“시크릿(Secret)”

<잠언16:16~17>   

2006년에 『시크릿(The Secret)』이란 책이 베스트 셀러가 된 적이 있었습니다.

책 표지에 “수 세기동안 단 1%만이 알았던 부와 성공의 비밀”이란 자극적인 부제가 책의 제목과 함께 써져 있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끌어당김의 법칙(Law of attraction)”이란 법칙이 있는데, ‘사람이 무엇인가를 간절히 원하고 그렇게 생각하고 있으면, 우주에 작용하는 어떤 에너지에 의해 그것이 내 앞에 오게 된다’는 사이비 종교와 같은 이론을 제시합니다. 결국 이 책의 포커스는 ‘건강과 부와 성공’에 맞춰져 있습니다. 그리고 한국의 수많은 사람들은 이 책에 열광했었습니다.

성경에서도 ‘구하고 찾고 두드리라(마7:7)’라는 기도의 원리가 있습니다.

시크릿이란 책에서 말하는 일반적 원리와 통하는 부분이 있을 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성경은

‘칼을 든 자는 칼로 망하고(마26:52)’, ‘돈을 사랑하는 자는 돈으로 망하고(눅12:20)’, ‘쾌락을 좇는 자는 쾌락으로 망하는 (창19:24)’

원리를 이미 우리에게 말씀하시고 있습니다.

얼마 전(13일) 미국의 위스콘신연방대법원은 “애플이 아이폰 및 아이패드용 칩(A7, A8, A8X)을 설계하면서 위스콘신의 특허 받은 절전 기술을 무단으로 사용했다”며, ‘애플은 위스콘신대학연구팀에 2억 3400만 달러(2천651억원)을 배상하라’는 판결을 내렸습니다. 이 기사를 보면서 저는 ‘도대체 2천651억원을 배상금으로 내려면 아이폰, 아이패드를 몇 대를 팔아야해?’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람들은 부와 성공을 향해 물불을 가리지 않고 달려가고 있습니다. 그런데 성경에서 말씀하시고 있는 진정한 성공과 부의 비밀(Secret)과 원리를 오늘 본문 16절을 통해 제시하고 있습니다.

“지혜를 얻는 것이 금을 얻는 것보다 얼마나 나은고 명철을 얻는 것이 은을 얻는 것보다 더욱 나으니라”

내 눈 앞에 금이 있고, 은이 있는데 손을 내밀어 그것을 덥석 잡는 것보다 ‘지혜’와 ‘명철’을 얻는 것이 더욱 낫다는 것을 말씀하시고 있습니다.

잠언에서 말씀하시고 있는 ‘지혜(Wisdom)’는 ‘여호와를 경외함, 하나님을 아는 지식(1:7, 9:10)’을 의미합니다.

지극히 영적인 것, 하나님과의 관계와 깊은 연관이 있습니다. 또 ‘명철(Understanding)’이란 것은 ‘지성과 분별력, 통찰력, 이해력, 응용력’과 같은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금과 은보다 이 지혜와 명철을 얻으라는 겁니다. 여기에 더 집중하라는 겁니다.

왜냐하면, 잠언3:16,17절에서

“그의 오른손에는 장수가 있고 그의 왼손에는 부귀가 있나니, 그 길은 즐거운 길이요 그의 지름길은 다 평강이니라”

라고 말씀하시고 있습니다.

돈을 좇다가 망하는 사람이 있지만, 하나님의 지혜를 좇는 사람은 하나님께서 주시는 장수와 부귀와 행복과 평강을 받게 된다는 것입니다. 그 지혜를 가진 사람은 17절의 말씀과 같이 삽니다.

“악을 떠나는 것은 정직한 사람의 대로이니 자기의 길을 지키는 자는 자기의 영혼을 보존하느니라”

하나님의 지혜를 가진 사람은 잘못된 방법의 물질을 추구하지 않습니다. 악을 떠나는 겁니다. 이 구절의 상반절을 <쉬운성경>에서는 “악을 피하면 정직한 자의 길이 뚫리나니…” 라고 말씀하시고 있습니다.

애플은 세계 최고의 회사지만, 다른 사람의 지적 재산(특허)을 무단으로 사용해서 2천651억원의 배상금 폭탄을 맞았습니다. 수십만대, 수백만대의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팔아서 배상금을 내게 된 겁니다.

하나님께서 주시는 지혜는 악을 피하라고 말씀하시고 있습니다. 그래야 길이 열리는 겁니다. 우리의 인생길에서 지금 급한 것은 내 눈 앞에 보이는 금과 은을 붙드는 게 아닙니다. 내가 잡지 말아야 할 것을 괜히 붙잡았다가 더 큰 손해를 입게 될 수도 있는 겁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주시는 그 순결한 지혜에 따라 정직한 자의 길로 걸어가고, 믿음의 길로 걸어가면 그 길이 열리기 시작하는 겁니다. 그것이 17절 하반절에서 말씀하시고 있는 것과 같이 “자기의 영혼을 보전하는 길”인 것입니다.

우리는 세상에서 살아가야 합니다. 그러나 세상의 방법과 질서가 아닌, 성경 속에서 말씀해 주시고 있는 비밀(Secret)과 원리에 따라 살아가야 하는 것입니다. 그것이 우리가 하나님 안에서 승리하며 살아갈 수 있는 비밀인 것입니다.

오늘 우리는 무엇을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까? 내가 손대지 말아야 할 것에 손을 뻗고 있는 것은 아닙니까? 당장 눈앞에 보이는 금과 은보다 하나님의 지혜와 명철을 얻으십시오. 또한 악을 떠난 정직한 자의 길을 반드시 형통케 하시는 하나님의 비밀을 믿으시길 축복합니다.

Tags: No tags

Add a Comment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