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을 망치는 세 가지 유혹”

<창세기 3:6> 

매년 연말이 되면 한 해 동안의 연예인들의 여러 가지 사건사고를 정리해 놓은 기사들이 뜨는데, 2016년에도 연예계에도 사건사고가 끊이지 않고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연예인들이 사회적 공인들이다 보니, 일반인들의 사건들보다 더 주목을 받는 게 당연한 것 같습니다.

이제 환갑이 가까운 한 유명한 영화감독이 미혼인 30대 여배우와 불륜을 일으켜서 세간의 이목이 집중되었었습니다. 딸을 끔찍하게 아끼던 이 감독이 유학 가있는 딸의 학비를 더 이상 대줄 수 없다고 선언했다고 하는데, 그 이유가 불륜 대상인 그 여배우가 이 문제로 경제적 손실을 입었기 때문에 그걸 메워줘야 한다는 거였습니다. 그래서 그 기사를 접하는 사람들이 더 충격을 받았던 사건이었습니다.

2016년에 연예인들의 성(性)스캔들 역시 많았는데, 유명한 가수와 배우, 개그맨에 이르기까지 성추행, 성매매, 성폭력 등의 이유로 인해서 온 국민들에게 충격을 안겨준 사건들이었습니다.

또는 유명한 배우와 가수 등 상습적으로 마약을 투약해서 더 이상 연예인 활동을 못할 뿐 아니라, 그 문제로 자살로 생을 마친 유명한 배우도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음주운전 등으로 물의를 일으킨 다수의 연예인들도 있었습니다.

공인들의 사건사고라는 것이 대부분 불륜, 성 스캔들, 마약, 음주…와 같은 것들인데 이런 것들을 성경은 ‘육체의 정욕’이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어쨌든 이런 것들로 인해서 이들 대부분의 연예인들은 정상적인 연예활동을 하지 못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기와 부를 누리고 있었는데, 그 동안의 땀과 수고와 눈물로 이룬 것들이 한 순간에 무너져 내렸던 겁니다.

오늘 본문인 창세기 3:6절 말씀에는 ‘우리 인생을 망치는 세 가지 유혹’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러니깐 잘나가던 우리 인생이 망가지는 이유는 거의 대부분 이 세 가지 종류의 유혹 혹은 탐심에 의해서 시작되는 겁니다.

“여자가 그 나무를 본즉 먹음직도 하고 보암직도 하고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럽기도 한 나무인지라 여자가 그 열매를 따먹고 자기와 함께 있는 남편에게도 주매 그도 먹은지라”

부부관계에 있어서도 다 허락되지만 꼭 지켜줘야만 하는 것이 있는 것이고, 모든 인간관계에 있어서도 물론 사람마다 약간씩 차이는 있겠지만 꼭 지켜줘야만 하는 무엇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깨지는 순간 좋았던 관계도 깨지고, 부부관계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는 것입니다.

에덴동산 안에 있었던 선악과는 바로 그런 것이었습니다. 하나님과 인간 간의 관계의 끈과 같은 겁니다. 그런 것조차 없다면 아무 관계가 아닐 것입니다. 선악과는 다른 모든 것을 아담과 하와에게 허락하는 하나의 계약이었고, 약속이었습니다. 그러나 손대지 말아야 할 것에 손을 대는 순간 인간은 모든 것을 잃어버리게 되는 것입니다.

하와가 뱀의 거짓말에 넘어가 선악과를 바라보니 그 열매가 “먹음직도 하고, 보암직도 하고,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럽기도 했다”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사도요한이 기록한 요한1서 2:16절에서는
“이는 세상에 있는 모든 것이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이생의 자랑이니 다 아버지께로부터 온 것이 아니요 세상으로부터 온 것이라”

라고 말씀하시고 있습니다.
* 먹음직도 하고 = 육신의 정욕
* 보암직도 하고 = 안목의 정욕
*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럽기도 한 = 이생의 자랑

이라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에는 이 세 가지의 탐심이 우리를 유혹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손대지 말아야 할 것에 손을 대는 순간 우리의 인생이 엉망이 되고 마는 겁니다. 행복했던 가정이 파탄이 나기도 하구요, 평생토록 수고하고 애써서 이뤄놓은 일들이 무너져 내리기도 하구요. 좋았던 친구의 관계, 가족관계가 깨지기도 합니다. 그리고 우리에게 주어진 한 번의 인생이 더 이상 재기하기 어려울 정도로 피폐해져 버리기도 합니다.

그렇게 우리의 인생을 망치는 탐욕은 육체적인 정욕과 시각적인 정욕 그리고 남들보다 더 높고자 하는 명예욕과 교만함과 같은 것들입니다. 뱀 속에 들어간 사탄이 하와를 거짓으로 속여 그 세 가지 유혹으로 에덴의 축복을 잃어버리게 만들었던 것처럼, 지금도 사탄은 우리에게 달콤한 거짓말로 우리를 속여 우리 인생에 주어진 축복을 잃어버리게 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많은 사람들이 넘어가 축복을 잃어버리고 몰락하고 있습니다.

이 세 가지의 유혹과 탐심을 경계하십시오. 반대로 이 세 가지를 피한다면, 우리의 인생에는 에덴의 축복을 누릴 수 있는 특권이 부여된다는 것입니다. 오늘 하루를 살아가면서도 우리에게 이 세 가지 유혹과 탐심이 올 것입니다. 영적으로 깨어 있어서 이 세 가지를 경계하고, 하나님께서 나의 인생과 우리의 가정과 나의 직장 속에 주신 그 축복을 마음껏 누리는 복된 하루 되십시오.

Tags: No tags

Add a Comment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